본문 바로가기
리뷰

벤션 3.5mm 마이크/이어폰 Y잭 분배기 후기

by 워터폴 - 경제적 자유를 위해 2022.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태풍이 온다고 그러더니 오늘 바람이 엄청 불더라고요.

정말 요즘 날씨가 왜 이러는지...

 

아무튼 최근에 집에서 친구들이랑 게임 및 디스코드 할 때 사용하던 헤드셋이 망가졌습니다ㅠㅠ

그래서 헤드셋을 새로 알아볼까 하다가 항상 오래 쓰면 귀가 눌려서? 좀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방법을 생각해보다가

저번 포스팅에서 리뷰했던 에이투 AT131 이어폰이 있어서 Y잭을 하나 사서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냥 이어폰을 본체에 꽂아서 사용하면 소리는 들리는데 마이크가 작동을 안 해요.

 

혹시 적당한 가격대에 좋은 성능(일반인 기준) 이어폰을 찾고 계신다면, 저번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음질 좋은 가성비 유선이어폰 추천 - 에이투 AT131 이어폰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약 반년?? 조금 넘게 쓰고 있는 에이투 AT131 이어폰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같은 대무선 시대에 갑자기 유선이냐 싶지만 새로 산 맥북 에어 m1에 호환되는 이어폰도

waterpole2.tistory.com

 

저번 이어폰과 동일하게 이것도 쿠팡에서 샀어요. 쿠팡 없이 못 사는 몸이 돼버렸어..


포장?

본능적으로 그냥 냅다 뜯고 나서 아차 리뷰해야 하는데 싶어서 다시 넣어서 찍었어요..

이제 보니까 제조국은 중국이네요.

구매할 때는 Y잭 혹은 이어폰 분배기 등 검색하면 여러 제품이 나오는데

 

1. 저렴한 가격

2. 준수한 성능

3. 리뷰

 

약간 도둑놈 심보지만 저런 거 고려해서 선택하고 바로 결제한 거라 원산지는 미처 못 봤네요..

아무럼 어떱니까! 싸게 사서 만족스러우면 됐지!


외관

딱 무광 블랙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길이는 쭉 피면 한 30cm 정도 나옵니다.

 

 

어디가 이어폰, 마이크인지 인쇄 말고 저렇게 접지(그라운드) 부분에 빨간색, 흰색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프린팅이 지워져도 구분되겠다 싶어요.


이어폰과 연결

이렇게 꽂아서 사용해 봤는데 처음엔 뭔가 소리도 이상하고 마이크가 안 들린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아 불량인가, 잘못 샀나, 이미 뜯었는데 환불 가능한가 등 온갖 생각이 떠올랐었어요.

그러다 뭔가 저기 연결된 부분이 뭔가 더 들어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더라고요.

 

 

네... 더 들어가야 했었어요..

처음에 꽤 강하게 밀어 넣어서 연결했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더 강하게 힘줘서 딱! 하고 연결이 될 때까지 밀어 넣어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강하게 연결된 만큼 중간에 헐거워져서 노이즈나 연결 불량이 조금은 덜 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용 후기

음질

우선 게임은 롤, 발로란트 두 개만 해봤습니다. 그 외에 디스코드에서 다른 사람 목소리 등

기존에 이어폰을 Y잭 없이 이어폰에 꽂아서 이어폰으로만 사용했을 때 음질에서 전혀 달라진 거 없이 깔끔하게 출력됐습니다.

 

마이크

롤 및 발로란트 게임 내에 팀보이스, 디스코드 등에서 깔끔하게 입력되는 거 같았습니다.

컴퓨터 제어판 입출력 장치 쪽이랑 디스코드 설정 내에서 마이크 입력 테스트에도 문제없이 입력되었습니다.

 

결론

저와 같은 상황이라 Y잭 분배기를 찾고 계신다면 저렴한 가격에 준수한 성능의 제품 강추드립니다.


아 그리고 저는 회사에서도 저번 포스팅했던 에이투 이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혹시 zoom 회의라던지 할 일이 생길까 봐 하드 케이스에 같이 보관하고 있어요ㅋㅋㅋ


벤션 컴퓨터용 오디오 케이블 마이크 + 이어폰 2 in 1 분배기 0.3m, BBTBY, 블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관련 포스팅은 전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다음에 후기로 올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